본문 바로가기
한국일상/한국생활

JLPT 일본어 능력시험 결과 발표

by Kyolee. 2019. 1. 23.
반응형

 

2009년 겨울 즈음에 일본어 능력 시험을 쳤으니까 (그 때는 개정전이라 급수가 'N1'이 아닌 그냥 '1급'이었다) 근 10년만에 개정된 일본어 능력 시험을 친 셈이다. 

시험이 있던 작년 연말은 진로 고민과 컨디션 난조로 책을 거의 펴보지 못했지만 (물론 공부할 시간이 전혀 없었던 것은 아니니 핑계에 불과하다...) 수험료가 아까우니 '경험삼아 한 번 쳐볼까?' 하는 마음으로 수험장까지 갔던 것 같다. 

 

시험 전날에 모의고사 형식의 문제집을 한 번 풀어보긴 했지만 합격선의 턱걸이 수준이라 아예 기대를 하지 않고 있었는데, 운 좋게도 결과는 합격이었다. 불합격하게 되더라도 여름에 있을 시험을 치면 된다며 스스로를 미리 위로하면서 올해의 버킷리스트 중 6번으로 'JLPT N1 따기' 라고 기록해두었는데 벌써 한 가지 리스트를 클리어한 셈이니 괜히 그 기쁨이 두배가 되는 기분이다. 

 

언어는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실력이 금방 녹스는데, 나름대로 일본 여행을 종종 하며 현지 사람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려고 노력했던 것들이 어느정도는 나의 일본어 수준에 윤활제가 되었구나 하는 마음에 뿌듯하기도 하고 고맙기도 하고. 

 

합격은 기쁘지만 올해는 정말, 진짜, 혼또우니, 마지데, 제대로 일본어 공부해야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