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의 면접 이야기.

by Kyolee. 2022. 2. 25.
반응형

지식이 부족할 지라도 다양한 곳에서 탐구하고 배워왔죠.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엔지니어라면 소통 능력이 중요할 테고, 난 그 부분만큼은 자신있어요.

도전 정신이요?
전공도 아닌데다 유학 경험도 없는 내가 오직 하고싶은 일을 위해 바다를 건너 낯선 땅으로 왔어요.

성장을 중요시한다고 했나요?
난 내게 부족한 점은 단지 전문성이라는 것을 아주 잘 알아요. 앞으로 제 부족함을 늘 인지하면서 누구보다 빠르게 지식과 기술을 배워나갈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를 떨어뜨릴 이유가 있다면 알려주시겠어요? 그 점을 보완해서 계속해서 도전을 멈추지 않고 싶거든요.

여기까지가 나의 면접 이야기.
1년 7개월 뒤, 나는 그토록 일하고 싶었던 회사에서 이제는 나와 함께 일할 동료를 뽑는 면접관이 되었다.

다음주면 인사팀과 채용 인터뷰에 대한 사전 회의가 있다. 나역시 한때는 간절한 지원자 중 한명이었기 때문일까, 어딘가 감회가 새로우면서도 두근거리는 느낌마저 들었다.
좋은 인터뷰어가 되려면 어떤 질문을 해야할까, 어떻게하면 지원자가 팀에 유용한 사람인지를 판단할 수 있을까? 내가 공부해야 할 영역이 또 하나 늘었다.

20220225, 시부야 오피스에서 바라 본 도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