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지니어/IT창고

[Python] Windows에 파이썬 설치

by Kyolee. 2019. 11. 13.
반응형

그동안은 개인 PC로 맥북에어를 사용했는데, 업무 상으로는 윈도우즈 PC를 사용할 일이 많아 이번에는 윈도우즈에서 Python 을 설치하는 간단한 방법을 포스팅하기로 했다. 

 

설치에 앞서 현재 컴퓨터에 기존의 파이썬 파일이 있는지 확인을 해 보자. 명령 프롬프트 창에 python -V를 입력하면, 기존에 설치된 파일이 있는 경우 버전 명과 함께 뜬다. 내가 사용하는 PC에는 Python 3.6.5 가 설치되어 있어 삭제 후 다시 커맨드 창에 입력을 하니 "Python이 내부 커맨드 또는 외부 커맨드, 조작 가능한 프로그램 또는 배치 파일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라는 명령어가 뜬다. (일본 PC라 어쩔 수 없이 일본어가 기본으로 표시된다.)

 

 

이 명령어가 뜨면 완전히 제거되었다는 뜻이므로 아래 링크에 접속해서 파이썬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https://www.python.org/downloads/windows

 

Download Python

The official home of the Python Programming Language

www.python.org

 

위 링크를 따라 사이트에 접속하면, Windows용 가장 최신 버전인 Python 3.8.0 를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Windows용 Python 최신 버전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한 후, 다운로드 폴더에서 python-3.8.0.exe 를 찾아 더블클릭 한다. 

이 때 Add Python 3.8 to PATH 를 체크한다. 

 

 

경로를 C드라이브에 바로 저장하기 위해 Customize installation을 선택해서 셋업 폴더를 로컬디스크 (C:)로 설정했다. 

OK 버튼을 누르고 설치를 완료한다. 

 

 

마지막으로 설치를 확인하기 위해 커맨드 창을 열고 python 을 입력하면 다음과 같이 설치한 버전의 파이썬이 화면에 출력된다.

 

 

장고(Django) 설치는 DJango Girls 의 튜토리얼을 참고했다.

https://tutorial.djangogirls.org/ko/installation/

 

설치하기 · Django Girls Tutorial

Git은 git-scm.com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는 쉽답니다. 딱 한 단계만 빼고 기본 설정대로 다음 다음 다음을 계속 눌러주면 쉽게 설치할 수 있어요. 다섯 번째 PATH 환경 설정(Adjusting your PATH environment)화면에서 주의하세요. 윈도우 커맨드라인에서 Git과 유닉스 도구를 사용(Use Git and optional Unix tools from the Windows Command Prompt)을 선택하세요. 나

tutorial.djangogirls.or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