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일상/도쿄생활

211221 오랜만의 시부야 출근, 정신없는 연말

by Kyolee. 2021. 12. 21.
반응형

오늘도 오랜만에 오피스로 출근을 했다. 일본 회사들 중에는 10월말부터 출근을 권장하는 경우도 많다는데, 우리 회사는 코로나에 상관없이 전원 재택근무 자율화를 추진하는 flexibility 를 시간과 장소에 모두 부여하기로 했다. 그래서 오늘은 딱 두 시간만 오피스에서 근무하고 오후는 시부야에서 쇼핑을 하기로 했다
아참, 오늘은 ceo의 송별회가 있었다. 그동안 우리 일본의 ceo 였던 프랭크 씨가 벨기에의 ceo로 발령이 났기 때문이다. 1년 반 동안 물리적 출근을 했던 게 10번 정도 밖에 안 되지만 그 때마다 회사 카페나 엘리베이터에서 프랭크 씨를 마주치기는 했었다. 금요일에 우연히 우리 팀을 지나칠 때면 Have a nice weekend guys! 하고 손을 흔들며 퇴근하던 모습도 떠오른다. 그래봤자 가까이에서 한 대화라고는 신입사원 간담회 때 했던 게 전부이지만, 그래도 내가 정이 많은 건지(?) 괜히 섭섭한 기분이 드는 것은 사실이다. 일본 국내도 아시아도 아닌 유럽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보니 괜히 더 그런 마음이 드는 것 같다.
문득 나와 함께 일하는 매니저들이 네덜란드나 프랑스로 돌아가게 되면 너무 슬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두 사람 모두 내가 입사하면서 만났던 좋은 선배이자 동료이자 리더로서 늘 곁에서 배우며 함께 일하고 싶다고 느낀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오늘 ceo의 말처럼 이 회사의 가장 큰 가치는 바로 좋은 사람들에 있다는 말은 그러고 보면 꽤 맞는 말이다. 매니저와 ceo와 동료 선배들이 보여주었던 좋은 모습과 행동과 태도들을 보며 나도 내일은 좀 더 다정한 동료가 되어야지,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크럼마스터가 되어야지 하고 다짐해 본다. (갑분 다짐과 함께 끝나는 초딩스러운 오늘의 일기…)

반응형

댓글